이 페이지의 설명은 포켓몬 원작의 전투 시스템에 익숙한 것을 전제로 적혀 있습니다.
1. 공격 기술
- ▶[물리/특수], [타입], [PP], [위력], [명중률]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▶자속보너스, 타입 상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. ([무]속성 기술의 경우 타입 상성 항상 1배)
- ▶기술의 부가 효과는 생략되어 있습니다.
- ▶급소 판정이 있습니다만, 확률은 6% 고정입니다.
2. 버프, 디버프 기술
- ▶공격/방어/특공/특방/회피or명중 버프 및 디버프 기술이 하나씩 사전 설정되어 있습니다.
- ▶버프/디버프 기술의 경우 항상 명중합니다.
- ▶카운터/미러코트/HP회복/방어가 사전 설정되어 있습니다.
3. 상태이상 기술
- ▶혼란/맹독/화상/마비 기술이 사전 설정되어 있습니다.
- ▶기술의 효과는 원작과 동일하며, 상성 보정도 들어있습니다.
4. 전투 시스템
- ▶랭크 시스템과 대미지 계산식은 대체로 원작과 비슷합니다.
{(42 * 위력 * 공격수치) / (50 * 방어수치) + 2} * 급소보너스 * 자속보너스 * 상성보너스 * 랜덤수치(217/255~255/255) - ▶모든 포켓몬은 레벨 100에 종족값 600 상당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.
- ▶기술머신의 습득 제한이 없습니다. 다만 비자속 공격 기술의 경우 PP가 1/2로 반영됩니다.
- ▶PP가 0이 되면 발버둥칩니다. 효과는 원작과 동일합니다.